고양이 비니 추천 10가지, 추운 겨울 집사와 커플룩으로 완성!

고양이 비니 제품은 추위를 잘 타는 고양이에게 좋은데요. 비니는 고양이 머리에 푹 눌러 쓰는 모자로, 보온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최근 유행하는 고양이 귀 모양 비니를 착용해 고양이와 함께 커플룩으로 사진 찍는 건 어떨까요?

고양이 비니, 추위를 잘 타는 고양이에게 좋아요!

비니(beanie)는 20세기 초 블루칼라 계층, 즉 노동자 계층에서 주로 사용하던 물건이라고 해요. 머리를 뜻하는 속어 ‘bean’에서 비롯된 말로, 보온과 안전을 위해 썼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니는 머리에 딱 달라붙게 쓰는 모자로, 보온 효과가 뛰어난 패션 용품이기도 하죠. 추위를 잘 타는 고양이에게 비니를 씌워주는 건 어떨까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 비니

고양이가 추울 때 보내는 신호

추운 겨울, 고양이가 춥다면 이런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고양이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실내 온습도에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 재채기 횟수가 잦고, 콧물을 흘린다
  • 몸을 바들바들 떨고 있다
  • 몸을 둥글게 말고 가능한 한 몸을 움츠리고 있다
  • 털이 곤두선다

겨울철 고양이에게 최적의 실내 온도는 20~24℃, 습도는 40~60%가 좋다고 합니다. 이때, 나이가 많거나 아기 고양이는 체온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집안 곳곳에 담요숨숨집을 두어 난방 효과를 높여주고, 고양이가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장판이나 난로를 사용할 땐 주의해야 하는데요. 고양이가 전선을 물어뜯거나 화재, 저온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 외출 전에 끄고 나가거나 타이머를 맞추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 비니

털이 없거나 짧은 고양이에게 좋아

털이 없거나 짧은 스핑크스와 스핑크스에게서 태어난 피터 볼드, 밤비노 고양이는 추위를 잘 타는 편이에요. 그래서 날이 쌀쌀해지거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엔 옷을 입히는 집사님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니는 고무줄이나 찍찍이 등으로 고정하지 않는 제품도 많아, 입고 벗기기에 편리하답니다.

고양이 비니, 집사와 함께 커플룩으로 완성!

고양이 귀 모양 비니가 유행이야

최근 고양이 귀 모양의 비니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디자인도 귀엽고, 보온 효과가 뛰어나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고양이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답니다.

고양이 비니

고양이 비니 고르는 방법

고양이 얼굴에 맞는 사이즈로 고르기

고양이에게 비니 사이즈가 너무 크면 흘러내리고, 작으면 고양이가 쓸 수 없어요. 만약 고양이에게 맞을지 잘 모르겠다면, 조금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소재는 없는지

고양이가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모자에 위험한 소재는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만약 모자에 달린 장신구 크기가 너무 작으면 고양이가 뜯어서 삼킬 수도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신구를 미리 제거하거나 장신구가 적은 모자를 사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비니

고양이 비니 쓸 때 주의사항

고양이에게 옷이나 목걸이 등 액세사리를 착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 짧은 시간(5~10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모자의 고무줄이나 끈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고양이가 비니를 쓰고 있을 때와 벗었을 때 바로 간식으로 보상해 주면 좋다고 해요. 이는 간식으로 인해 고양이가 비니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비니 추천템 10가지

고양이가 쓰는 비니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까니쉬 강아지 비니 골지 니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귀 부분이 뚫려 있어요. 턱 부분에 고정하는 끈이 달려있어 고양이가 움직여도 비니가 흘러내리지 않아 좋답니다.

코코리베 강아지 고양이 바라클라바
코코리베 강아지 고양이 바라클라바
바로가기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바라클라바예요. 고양이 전용 제품으로, 단추로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집사용 제품도 있어 커플룩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답니다.

모모제리 고양이 강아지 요정 모자
모모제리 고양이 강아지 요정 모자
바로가기

귀여운 요정 모자 스타일의 비니예요. 색상도 다양하고, 고무줄 소재로 쭉쭉 늘어나 고양이 목을 조르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수면양말 같은 뽀송한 소재라 따뜻해 보온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바로가기

목도리와 함께 쓸 수 있는 귀여운 고양이 비니예요. 귓구멍이 뚫려있고, 끈으로 고정하는 제품이라 고양이 머리 크기에 맞춰 씌워줄 수 있답니다.

펫데일리 강아지 방울 털 모자 + 목도리
펫데일리 강아지 방울 털 모자 + 목도리
바로가기

귀여운 방울이 포인트로 달려있는 비니와 목도리 세트예요. 모자엔 끈과 길이 조절 캡이 달려있어 고양이가 움직여도 흘러내리지 않아 좋답니다.

야오야오 강아지 패딩 조끼+토끼모자 세트
야오야오 강아지 패딩 조끼+토끼모자 세트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패딩 조끼와 모자 세트예요. 안감이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운 소재라 고양이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보온효과가 뛰어나 추위를 잘 타는 고양이에게 입히기에 좋답니다.

비에스업 반려동물 귀여운 비행모자
비에스업 반려동물 귀여운 비행모자
바로가기

멋있는 파일럿 모자 디자인의 제품이에요. 길이 조절이 가능한 끈과 똑딱이가 달려있어 고양이 머리 크기에 맞춰 씌울 수 있답니다.

커플룩으로 쓰기에 좋은 집사용 고양이 비니

이코마켓 고양이 니트비니
이코마켓 고양이 니트비니
바로가기

고양이 귀 모양의 비니 제품으로, 고양이와 함께 커플룩으로 쓰기에 좋아요. 신축성이 좋고, 두께가 도톰해서 보온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SJW 고양이 귀 무지 비니
SJW 고양이 귀 무지 비니
바로가기

부들부들한 털 소재로 만든 고양이 귀 모양 비니 제품이에요. 색상도 다양하고 예뻐서 어떤 옷과 입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고양이 귀 모자
고양이 귀 모자
바로가기

이 제품은 큰 귀가 달려있는 비니예요. 색상이 다양하고, 디자인이 귀여워 추운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비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