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물통 추천 11가지 – 고르는 방법과 사용 TIP 알아보기!
더운 여름철에는 짧은 산책으로도 강아지가 갈증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입으로 헥헥거리며 열을 발산하는데, 이때 수분이 많이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또, 공기가 건조한 겨울에도 갈증을 잘 느낀다고 해요. 그래서 산책 시 강아지를 위해 물을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강아지 물통, 어떤 걸 골라야 할까요?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을 알아봅시다.
강아지 물통 고르는 방법 4가지
1. 용량이 넉넉한지 확인하기
강아지 물통도 다양한 용량으로 나옵니다. 300ml 정도의 소용량부터, 6~700ml까지 들어가는 들어가는 대용량 제품도 있어요. 강아지 물통 용량은 강아지 크기나 산책 강도, 시간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소형견이거나 산책 강도가 낮은 경우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소용량 물병을 추천해요. 반면, 중대형견이거나 산책 강도가 높고 긴 경우에는 대용량 물병을 추천합니다.
2. 휴대성이 좋은지
강아지 산책할 때 보호자는 손이 바빠요. 리드줄을 어깨에 매거나 배변봉투를 리드줄에 단다고 하더라도 한 손에는 꼭 리드줄을 잡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 물병을 고를 땐 휴대하기 편하게 디자인된 제품을 특히 추천해요.
예를 들어, 강아지 물통에는 손목에 걸거나 가방에 걸 수 있도록 스트랩이 달려 있는지, 물그릇을 접을 수 있어 부피를 줄일 수 있는 디자인인지 등을 확인해 주세요.
3. 물그릇이 충분히 깊고, 길이가 충분한지
강아지 물통에 달린 물그릇 깊이가 충분히 깊어야 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어요. 강아지는 혀로 물을 퍼서 먹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혀의 1/4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깊이를 추천해요. 중소형견이라면 대부분의 물통 물그릇 깊이 정도면 충분하겠지만, 대형견인 경우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또, 주둥이가 긴 장두종이라면 물그릇 길이가 너무 짧지 않은 걸로 골라주세요.
4. 다용도 제품도 좋아
물을 담는 것 외에도 여러 기능이 있는 강아지 물통도 있어요. 배변 봉투를 수납해 뽑아 쓸 수 있거나, 간식을 넣어둘 수 있는 제품이 대표적입니다. 이런 다용도 물통은 여러 물건을 따로 챙겨 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강아지 물통이 처음이라면? 사용 TIP
강아지 물통을 처음 사용한다면, 미리 집에서 사용해 강아지가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아요. 산책 중 처음 사용할 경우 낯설어서 물을 마시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밖에서는 물이나 간식을 잘 먹지 않는 강아지도 있는데요. 날이 너무 더워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물에 간식을 띄워보세요. 간식을 먹으려고 하다가 물을 마시게 됩니다. 단, 이 경우 마시고 남은 물을 물통에 다시 넣지 말고 꼭 버려주세요.
강아지 물통 추천 제품
일반 강아지 물통
깔끔한 디자인의 420ml 용량의 강아지 물통이에요. 물그릇을 접어서 콤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손목 스트랩이 있어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좋아요. 물그릇이 19cm로 충분히 길어서 주둥이가 긴 강아지도 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강아지 물통이에요. 용량은 350ml로, 소형견이거나 산책 강도가 높지 않은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잠금 버튼이 있어 물이 새는 것도 방지해 준다고 해요. 또, 손목 스트랩이 있어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디자인의 강아지 물통입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이라 휴대성이 좋아요. 용량은 약 300ml입니다. 물통을 펼치면 접이식 물그릇이 나오는데, 물그릇을 펼치면 충분히 깊어 강아지가 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어요. 단, 물그릇 입구가 좁아 세척이 어렵다는 점이 아쉬워요,
대용량 강아지 물통
700ml 대용량 강아지 물통입니다. 산책 강도가 높거나 중대형견인 경우 추천해요. 물통이 큰 대신, 접이식 물그릇으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실리콘 재질 물통으로, 손으로 눌러 물을 주면 돼요. 음수량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500ml 대용량 강아지 물통입니다. 대용량 제품으로 물통은 크지만, 접이식 물그릇으로 휴대성을 높였어요. 물그릇은 일반 페트병에 호환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물그릇 깊이가 아주 깊진 않은 편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다용도 강아지 물통
배변봉투를 수납할 수 있는 강아지 물통입니다. 슬라이드 디자인으로, 물통을 펼치면 물그릇이 나와 휴대성이 좋아요. 디자인도 화이트톤으로 깔끔합니다. 용량은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합니다. 디자인상 세워둘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배변봉투와 간식 모두 넣어둘 수 있는 다용도 강아지 물통입니다. 용량은 작은 편이라 가까운 곳에 산책, 외출할 때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배변삽도 들어 있는데, 배변을 치운 후 더러워진 배변삽 수납이 어려워 실사용은 어렵다고 해요.
간식을 수납할 수 있는 강아지 물통입니다. 용량은 350ml 정도이고, 물그릇은 짧지만 충분히 깊어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물 잠금장치가 있어 물이 새지 않아 좋아요.
간식 수납이 가능한 강아지 물통입니다. 용량은 250ml 정도로 적은 편이에요. 산책 시 간식을 먹지 않는 강아지라면, 간식통은 빼고 다녀도 좋아요. 더 가벼운 손으로 다닐 수 있습니다.
휴대용 강아지 물그릇
비마이펫의 강아지 산책용 접이식 보울이에요. 가벼워서 휴대하기 좋습니다. 물병을 따로 가지고 다니거나, 밥을 줘야 할 일이 있다면 추천해요. 실리콘 재질로 유연하고 세척도 간편합니다. 가방이나 리드줄에 걸 수 있도록 고리(카라비너)도 달려 있어요.
강아지 산책용 물그릇입니다. 물통을 챙겨 다니는 보호자라면, 따로 강아지 물통을 챙기는 대신 물그릇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500ml 페트병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해요. 다만, 휴대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