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도어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 10가지, 베란다에 고양이 방묘문 필요하다면?

고양이가 베란다를 자주 드나든다면 문을 항상 열어 놔야 해요. 하지만, 여름과 겨울철 냉난방 문제도 있고, 벌레도 들어오게 돼 고민하는 집사들이 있습니다. 이때, 펫도어 설치를 하면 베란다 문을 닫아두어도 고양이가 쉽게 드나들 수 있답니다.

펫도어 필요한 이유

베란다나 방문을 열지 않아도 돼

펫도어를 설치하게 되면 베란다나 방문을 직접 열지 않아도 돼요. 방묘문과 다르게 펫도어는 고양이가 스스로 드나들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게다가 고양이가 방문이나 주변을 긁어 벽지가 찢어지거나 방문에 스크래치가 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여름과 겨울철 냉난방에 도움이 돼

여름과 겨울철 냉난방 중에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열 손실이 심해 냉난방비가 많이 든다고 해요. 그래서 창살로 이루어진 방묘문보다 펫도어를 설치하는 걸 추천해요.

펫도어

벌레와 냄새를 차단할 수 있어

베란다나 화장실 문을 열어두면 벌레와 하수구 냄새, 밖에서 들리는 소음이 그대로 들어와 불편해요. 이때, 펫도어를 설치하면 벌레와 냄새, 소음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펫도어 고르는 방법

만든 소재가 안전하고 내구성 있는지

펫도어를 만든 소재는 목재나 금속,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요. 이때, 고양이가 머리로 문을 밀어 드나들기 때문에 펫도어가 너무 무거우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드나들 때 위험한 요소가 없고, 튼튼한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그래서 내구성이 뛰어난 원목이나 튼튼한 플라스틱 ABS 소재로 만든 펫도어를 추천합니다.

펫도어

고양이가 우다다해도 흔들리거나 부서지지 않는지

특히 다묘가정에서 고양이들이 우다다할 때 펫도어가 흔들리지 않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펫도어를 설치할 때 베란다 창틀이나 방문에 잘 고정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방묘창과 방묘문을 설치하는 걸 추천해요. 고양이끼리 싸우거나 한 마리가 아플 때 잠시 격리할 수 있고, 고양이 발톱에 방충망이 찢어지는 걸 예방할 수 있답니다.

펫도어가 양방향으로 열리고, 잠글 수 있는지

펫도어의 문이 한쪽만 열린다면 고양이가 들어갔다가 나올 수 없게 돼요. 그래서 양방향으로 열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베란다에 고양이에게 위험한 물건이 있을 때 드나들지 않도록 잠금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펫도어

사이즈가 고양이 체구에 맞는지

고양이는 유연해서 머리가 들어가면 어디든지 다닐 수 있어요. 하지만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라면 펫도어 사이즈가 여유로운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펫도어는 고양이 다리 길이를 재고, 그만큼 바닥에서 띄워 설치해야 해요. 바닥에 가까이 설치하게 되면 고양이가 다니기 불편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설치 및 관리하기에 편리한지

벽을 뚫지 않는 제품은 설치하기에 좋아

벽을 뚫으려면 공구(드릴, 전동 드라이버)가 필요하고, 설치하는 게 부담스러운 편이에요. 이럴 땐 베란다 창틀에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걸 추천합니다.

벽을 뚫지 않아 설치가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많은 편이에요.

펫도어

벽, 방충망을 뚫는 제품은 관리하기에 좋아

펫도어 사이즈에 맞게 벽이나 문에 구멍을 내는 제품이 있어요. 벽이나 문, 방충망에 설치할 때 나사로 조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튼튼하게 설치하니 고양이가 자주 드나들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물티슈로 닦으면 돼 관리하기에도 편하답니다.

펫도어 추천 10가지

베란다 창틀에 끼워서 쓰는 제품 추천

요기펫 베란다용 반려동물 견문
요기펫 베란다용 반려동물 견문
바로가기

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방풍이 잘 돼서 좋아요. 베란다 문틈에 찍찍이 테이프로 붙여서 사용하지 않을 땐 떼면 됩니다.

베란다 펫도어 강아지안전문 고양이 문 견문 중소형 대형 특대형
베란다 펫도어 강아지안전문 고양이 문 견문 중소형 대형 특대형
바로가기

중소형에서 특대형까지 있는 제품이에요. 문 크기가 달라서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가 쓰기에도 좋습니다.

요기펫 베란다펫도어 개문 견문 개구멍 고양이방묘창 고양이방묘문 안전문 - 견문 프리미엄
요기펫 베란다펫도어 개문 견문 개구멍 고양이방묘창 고양이방묘문 안전문 - 견문 프리미엄
바로가기

제품 중앙에 있는 조절나사로 패널을 조절해 설치하면 돼요. 내구성이 좋고 가벼운 플라스틱 ABS 소재를 사용해 튼튼하답니다.

단짝s 토리앙 페도아 펫도어 고양이방묘창 고양이방묘문 개구멍 베란다펫도어 개문 견문
단짝s 토리앙 페도아 펫도어 고양이방묘창 고양이방묘문 개구멍 베란다펫도어 개문 견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나사가 없고 투명하게 잘 보여서 좋아요. 그리고 베란다 문에 끼워서 문과 함께 움직이거나, 베란다 문틀에 고정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뉴송 원목고양이베란다문2 견문크기 15x26cm 높이조절
뉴송 원목고양이베란다문2 견문크기 15x26cm 높이조절
바로가기

원목으로 만들어서 단단하고, 설치도 쉬운 편이에요. 그리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방충망, 방문 벽을 뚫어 고양이가 쉽게 드나들 수 있는 제품 추천

딩동펫 반려동물 방충망 전용 펫도어
딩동펫 반려동물 방충망 전용 펫도어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방충망을 잘라서 설치하는 제품이에요. 나사로 고정해 방충망이 흔들리거나 제품이 떨어질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버디캣 중형견 대형견 펫도어 강아지 애견 출입문
버디캣 중형견 대형견 펫도어 강아지 애견 출입문
바로가기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이즈가 다양해요. 그리고 문 가장자리에 브러쉬가 달려있어 고양이가 다칠 염려도 없답니다.

애구애구 마이펫 도어 강아지 고양이 안전 출입문
애구애구 마이펫 도어 강아지 고양이 안전 출입문
바로가기

양방향, 한쪽 방향 등 드나드는 방식을 조절할 수 있는 클립이 있어요. 그리고 문 아래에 자석이 달려있어 소음과 냄새 차단에도 좋답니다.

펫콤마 대형견 전용 펫도어
펫콤마 대형견 전용 펫도어
바로가기

대형견을 위한 펫도어라 뚱냥이나 체구가 큰 고양이가 사용하기에 좋아요.

방문 벽을 닫아도 고양이가 스스로 문을 열 수 있는 제품 추천

요기펫 방 앤 화장실용 견문2 안전문
요기펫 방 앤 화장실용 견문2 안전문
바로가기

방문 벽을 뚫기 힘든 독자라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방문 벽을 닫아도 고양이가 얼굴로 밀면 문이 부드럽게 열린답니다.

펫도어 적응 훈련하기

간식, 장난감으로 고양이를 펫도어 주변으로 오게 한다

펫도어를 샀다면 고양이가 무서워하지 않게 적응 훈련을 하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주로 생활하는 공간에 펫도어를 둡니다. 이때, 설치하지 않고 고양이가 천천히 냄새를 맡도록 두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펫도어에 관심을 가진다면, 간식이나 장난감으로 주변에 지나다닐 수 있게 해줍니다.

펫도어 문을 열어 놓고 고양이가 지나다니게 해준다

고양이가 펫도어에 적응하기 전까지는 문을 따로 떼거나 열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펫도어를 두고 고양이와 마주 앉아 간식을 들고 이름을 부릅니다.

고양이가 천천히 펫도어를 사용한다면 칭찬하고 간식을 줘요. 그리고 일주일 동안 매일 두세 번 반복해서 훈련해주면 좋습니다.

펫도어 문을 닫고 고양이가 지나다니게 한다

고양이가 펫도어에 어느 정도 적응했다면, 문을 닫고 반대편에서 고양이 이름을 불러요. 이때, 고양이가 문을 밀고 들어오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문을 살짝 들어 올려주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펫도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