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고양이 숨숨집 추천 14가지, 오밀조밀 집안을 꾸밀 수 있어요!

고양이 숨숨집 종류는 다양해요. 택배로 온 박스부터 시작해서 비닐봉지, 신문지, 가구 틈새까지 고양이가 숨숨집으로 쓰기도 합니다. 고양이가 쉬거나 낮잠잘 때, 사냥할 때 숨숨집을 사용합니다. 고양이 숨숨집이 필요한 이유와 추천템에 알아볼까요?

고양이 숨숨집 필요한 이유

고양이 본능 때문에 숨는 걸 좋아해

고양이는 사냥하거나 위험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숨는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먹이를 사냥하고, 숨을 수 있는 곳을 좋아합니다. 고양이가 박스나 옷장, 어항, 세탁 바구니에 들어가는 이유도 자기 몸을 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습성은 고양이가 사냥할 때 잘 나타나요. 집사가 장난감을 흔들면 고양이가 숨숨집이나 박스에 숨어있다가 뛰어오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instagram @myth_kim

스트레스 줄여주고, 안정감을 느껴

고양이는 몸에 딱 맞을 정도로 좁은 공간을 좋아해요. 특히, 고양이 몸에 꼭 맞아 양옆으로 압박감이 느껴질수록 고양이의 긴장감이 풀어진다고 합니다.

2019년 네덜란드에 위치한 위트레흐트 대학(Utrecht University)의 수의학 박사 클라우디아 빈케(Claudia Vinke)는 고양이에게 박스의 중요성을 발견했습니다.

네덜란드 고양이 보호소에 있는 고양이 19마리 중 10마리는 박스를 주고, 9마리는 박스를 주지 않았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3~4일 지켜본 결과, 고양이가 취한 자세와 행동, 식사량과 음수량 등을 측정했을 때, 박스가 있는 고양이의 스트레스 수준이 더 낮았다고 해요.

클라우디아 빈케는 박스가 있던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하고,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으며,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데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따뜻하고 잠자기에 좋아서

고양이는 따뜻한 곳을 기가 막히게 잘 알죠. 추운 겨울철, 고양이는 집안에서 방바닥이 가장 따뜻한 곳을 잘 찾아냅니다.

그래서 고양이는 햇볕이 드는 자리나 집사가 자고 일어나 따뜻한 이부자리, 노트북 위에서 식빵을 굽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요. 봉투나 상자, 숨숨집도 좁고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해줘 고양이가 자주 들어갑니다.

instagram @dodam_home

다묘가정이라면 숨숨집이 많아야

다묘가정이거나, 고양이끼리 합사할 때 숨숨집이 많을수록 좋아요. 고양이 숨숨집은 은신처이자 고양이가 쉴 곳으로 쓰기 때문입니다.

만약 다묘가정에서 고양이 마릿수대로 숨숨집이 없다면, 고양이끼리 숨숨집에 들어가려고 싸우기도 해요. 그리고 서열이 낮은 고양이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위협을 느낄 때 숨을 장소가 없어 공격성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 숨숨집은 고양이 마릿수에서 한두 개 정도 더 넉넉하게 두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숨숨집
instagram @conte_nyamnyams

이동장을 숨숨집으로 쓰기도 해

고양이를 입양한 지 얼마 안 됐다면, 침대 밑이나 가구 틈새, 이동장에 들어가 있어요. 고양이에게 집은 아직 낯설고 무서운 공간으로 느껴져, 고양이가 느끼기에 가장 안전한 곳을 찾게 됩니다.

고양이 냄새가 잔뜩 배 안전하게 느낄 수 있는 이동장이나 사람 손이 잘 닿지 않는 침대 밑, 가구 틈새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고양이 이동장을 숨숨집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를 데리고 동물병원이나 이사할 때 편리하답니다.

고양이가 이동장을 편안하게 느껴, 동물병원이나 이사할 때 다른 고양이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됩니다.

고양이 숨숨집
instagram @dodo_ddunvely1011

예쁜 고양이 숨숨집 고르는 방법

평소에 관리하기 편리해야

고양이 숨숨집은 극세사나 종이, 비닐, 부직포, 원목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져요. 극세사 소재라면 먼지가 잘 붙고, 쉽게 더러워져 손세탁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종이나 원목 소재는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여 관리하기 쉬워요. 다만, 습도나 오염에 약해 저렴한 제품을 사서 자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닐이나 부직포는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고양이가 물어뜯어서 비닐 조각이나 실을 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숨숨집

고양이에게 안전한 소재를 사용해야

원목으로 만들어진 고양이 숨숨집이라면, 소재를 꼭 확인해야 해요. 원목은 나무를 그대로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톱밥과 접착제를 고열로 압축한 합판 제품(PB, MDF)도 있습니다.

합판 제품은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약해요. 그리고 합판을 만들 때 사용한 접착제로 인해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나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원목 소재로 만든 숨숨집은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원목 등급이 E1 이상(E1, E0, SE0)인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고양이 숨숨집
instagram @hi_figaro

고양이 성향에 따라 형태도 다르게 구매해야

고양이가 바깥 풍경을 보는 걸 좋아하거나 경계심이 강하다면, 숨숨집 구멍이 큰 걸 사는 게 좋아요. 고양이가 바깥 상황을 지켜보면서 숨숨집에서 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턱을 괴는 걸 좋아하거나 이불에 폭 안겨서 잠드는 걸 좋아한다면 해먹이나 폭신폭신한 쿠션이 든 숨숨집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예쁜 고양이 숨숨집 추천 14가지

귀여운 디자인의 고양이 숨숨집

커비 숨숨집
커비 숨숨집
바로가기

이 제품은 캐릭터 디자인이 들어간 숨숨집이에요. 안에 폭신폭신한 쿠션이 들어있어 고양이들이 낮잠을 자거나 쉴 때 좋아한답니다.

펫초이스 고양이 신발 숨숨집 하우스 + 쿠션
펫초이스 고양이 신발 숨숨집 하우스 + 쿠션
바로가기

이 제품은 펠트 소재로 만든 고양이 숨숨집이에요. 지퍼가 있어 분리가 쉽고, 안에 들어있는 쿠션은 손세탁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쓸 수 있답니다.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고양이 숨숨집

가르르 원목 고양이집 고양이 숨숨집
가르르 원목 고양이집 고양이 숨숨집
바로가기

TV 모양의 고양이 숨숨집이에요.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고무나무를 사용해 안전하고, 겉에 스크래쳐가 둘려 있어 고양이가 발톱을 갈면서 쉬기에 좋답니다.

파스텔 애견하우스 강아지집 고양이 숨숨집
파스텔 애견하우스 강아지집 고양이 숨숨집
바로가기

이 제품은 친환경 등급을 받은 SE0 합판을 사용했고, 방수력이 강한 페인트를 칠해 고양이 토나 침에 쉽게 오염되지 않아요. 입구가 넓고, 내부 공간이 깊어 뚱냥이도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원목 고양이집 캣타워 방석 대형 하우스 숨숨집
원목 고양이집 캣타워 방석 대형 하우스 숨숨집
바로가기

이 제품은 친환경 합판 소재를 사용했고, 위로 여러 개를 쌓을 수 있어 캣타워로도 쓸 수 있어요. 다묘가정이고, 좁은 공간에 숨숨집을 두고 싶을 때 좋답니다.

펠트 소재로 만들어진 고양이 숨숨집

베스펫 원형 숨숨집 442
베스펫 원형 숨숨집 442
바로가기

심플한 디자인과 두꺼운 펠트지를 사용한 고양이 숨숨집이에요. 내부 공간이 깊고, 뾰족한 데가 없고 둥글둥글둥글해 고양이가 사용하면서 다칠 일이 없답니다.

보드미펫 고양이숨숨집 강아지집 방석 쿠션
보드미펫 고양이숨숨집 강아지집 방석 쿠션
바로가기

이 제품은 원목이나 미니멀하게 인테리어한 공간에 쓰기에 좋아요. 부들부들한 쿠션이 들어있어 겨울철에도 쓰기에 좋고, 단추로 분리와 조립이 쉽답니다.

스크래쳐가 들어있는 고양이 숨숨집

펫츠몬 고양이 치즈 숨숨집 2단 스크래쳐
펫츠몬 고양이 치즈 숨숨집 2단 스크래쳐
바로가기

고양이가 바깥 구경을 좋아하고, 경계심이 많은 고양이라면 구멍이 크고 많은 제품을 추천해요. 이 제품은 입구 구멍이 크고, 양옆에도 구멍이 뚫려있어 고양이와 장난감으로 놀아주기에도 좋답니다.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바로가기

귀여운 삼색이가 그려진 대형 스크래쳐 숨숨집이에요. 50x37x16cm로 내부 공간이 넉넉해 뚱냥이 두 마리도 쓸 수 있을 정도랍니다.

스크래쳐 밀크하우스 숨숨집 장난감 마모성 강한 일체형 고양이집 우유박스
스크래쳐 밀크하우스 숨숨집 장난감 마모성 강한 일체형 고양이집 우유박스
바로가기

색상이 예뻐서 포인트 가구로 쓰기에도 좋아요. 조립이 간편하고, 내부에 스크래쳐가 있어 고양이가 발톱을 갈고 나서 낮잠 자기에도 좋답니다.

폭신폭신한 쿠션이 든 고양이 숨숨집

요기쏘 반려동물 모던 원목 텐트
요기쏘 반려동물 모던 원목 텐트
바로가기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고양이 텐트예요. 내부 공간이 넓어 뚱냥이가 쓰기에도 좋고, 쿠션이 폭신폭신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코지하우스 리홈 라탄 더블하우스
코지하우스 리홈 라탄 더블하우스
바로가기

이 제품은 라탄 소재로 만들어진 고양이 숨숨집이에요. 고양이가 발톱을 긁어도 내구성이 좋아 흠집이 나지 않아요. 위아래로 쿠션이 들어있어 고양이들이 좋아한답니다.

수납공간으로도 쓸 수 있는 고양이 숨숨집

고양이 아파트 숨숨집 캣타워 3단 2colors599259 35
고양이 아파트 숨숨집 캣타워 3단 2colors599259 35
바로가기

고양이에겐 숨숨집으로, 집사에겐 수납공간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가장 아래 칸의 턱이 낮아 관절이 약한 노령묘도 쓰기에 좋답니다.

퍼스웰 화이트 고양이숨숨집 벽난로콘솔 장식장(FO_001)
퍼스웰 화이트 고양이숨숨집 벽난로콘솔 장식장(FO_001)
바로가기

화이트톤 장식장으로, 고양이 숨숨집으로도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양옆으로 수납공간이 있어 고양이 발톱깎이나 장난감, 간식을 넣어두기에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숨숨집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