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임시보호, 왜 하는 걸까? -임시보호 종류 4가지

유기견 임시보호, 일정 기간 강아지를 가정에서 돌봐주는 유기견 봉사 종류 중 하나입니다. 어떤 효과가 있어서 유기견 임시보호 봉사를 하는 걸까요? 그 이유와 임시보호 종류,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기견 임시보호

유기견 임시보호?

유기견 임시보호는 유기견이 보호자가 생겨 입양되기 전까지 임시로 가정에서 돌봐주는 봉사활동을 뜻해요. 임시보호 종류 및 보호소마다 임시보호 기간은 조금씩 다른데, 보통은 2~3개월 정도 임시보호를 진행합니다. 임시보호 기간을 연장하면 최대 6개월까지 임시보호가 가능하기도 해요.

보호소에 따라 임시보호를 위한 물품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의 경우 사료, 강아지 식기, 장난감, 샴푸, 배변패드 등의 물품을 지원합니다.

bemypet-landscape
유기견 임시보호

유기견 임시보호, 어떤 장점이 있을까?

유기견 임시보호에는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입양 공고가 끝나 안락사 위기에 처한 강아지에게 입양자를 찾을 시간을 더 줄 수 있어요.

또한, 임시보호를 하면서 강아지는 깨끗하고 아늑한 환경에서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임시 보호자를 통해 기본 훈련을 배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사회성이 높아지기도 하죠. 그래서 입양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입양 후 새로운 환경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시 보호소 내의 동물 복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질병 감염, 운동 부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어요. 어린 강아지의 경우, 임시 보호를 통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유기견 임시보호

강아지 임시보호 종류

호스피스 임시보호

나이가 많이 들었거나 질병이 있어 기대 수명이 짧으며, 보호소에서 생활하기 어렵다고 판단된 유기견을 맡아주는 걸 호스피스 임시보호라고 합니다. 강아지가 훨씬 편안하고 위생적인 공간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보통 이런 경우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의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입양 전 임시보호

입양이 결정되었는데, 당장 보호자가 데려가기 어려운 경우 진행하는 임시보호입니다. 보통 해외 입양의 경우 입양 전 임시보호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호소에 따라 다른데, 임시보호 기간이 최대 2주 정도로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장기 체류 동물 임시보호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오랜 기간 입양을 가지 못하고, 장기 체류한 유기견을 돌봐주는 임시보호입니다. 강아지가 좋은 곳으로 입양 갈 수 있도록 강아지가 생활하는 사진, 동영상, 글을 올려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보통 2~3개월 임시 보호를 하며,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최대 6개월까지 임시보호가 가능합니다.

심장사상충 임시보호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유기견의 치료를 돕기 위해 가정에서 돌봐주는 임시보호입니다. 치료 목적이기 때문에 임시 보호자의 협조가 중요해요. 최대 6개월까지 보호가 가능하며, 치료가 끝나면 임시보호가 종료됩니다.

강아지 임시보호 방법

강아지 임시보호를 할 의향이 있다면, 공고가 올라온 유기동물 보호소나 유기동물 보호 협회에 문의하면 됩니다. 지자체에서 유기견 임시보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요. 관심이 있다면,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유기견 임시보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1. 제가 교통사고나서 진인분들한테 부탁해서 밥이랑 소변대변치워달라고 부탁하는데 제가 빨리퇴원해서 가고싶은데
    외쪽다리가 다 골절상이라 병원에있는데 퇴원할때 까지만
    강아지 임시보호 가능할때 없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