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케이프 추천 13가지 – 쉽게 입힐 수 있고, 착용감도 편해요!

강아지 케이프

케이프는 망토의 일종으로, 소매가 없어 어깨와 등에 걸쳐 입는 옷을 뜻해요. 보호자가 강아지에게 쉽게 입힐 수 있는 건 물론이고, 강아지의 움직임도 많이 방해하지 않는 옷입니다. 강아지 케이프 장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케이프 장점

1. 쉽게 입힐 수 있다

강아지 케이프는 소매가 없어 강아지 다리를 들지 않고도 쉽게 입힐 수 있는 형태의 옷입니다.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라 강아지도 협조를 잘해주는 편이고, 보호자가 옷을 입혀주기 편합니다. 그래서 옷에 익숙하지 않은 강아지라면 케이프형 옷을 추천해요. 최근 강아지 패딩, 우비 중에서 케이프형 옷도 나오고 있답니다.

특히, 대형견을 키운다면 옷을 입고 벗기기가 힘든데요. 케이프형 옷을 입히면 훨씬 수월하게 옷을 입고 벗길 수 있어 한 번 시도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케이프

2. 강아지가 금방 적응한다

옷을 싫어하는 강아지도 케이프형 옷은 금방 적응하는 편이에요. 목에 착용하는 옷이라 활동을 크게 방해하지 않고 몸을 조이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일반 옷에 비해 훨씬 편안해 하는 걸 볼 수 있어요.

단, 착용 시 목을 너무 꽉 조이거나 너무 헐렁하게 착용해 케이프가 고정되지 않고 움직이거나 돌아가면 강아지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가락 2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를 남겨두고 입혀 줍시다.

3. 사진 찍기 좋다

기념일에 강아지와 특별한 사진을 남기고 싶은데, 옷만 입히면 굳어버리거나 으르렁거리는 등 너무 싫어한다면 케이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생일, 크리스마스, 한복 등 다양한 컨셉의 케이프가 있습니다.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강아지가 불편함을 덜 느끼고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예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강아지 케이프

불편해한다면 빨리 벗겨주기

스카프 정도로 작고 가벼운 케이프이거나 벨크로, 단추로 고정할 수 있는 케이프는 움직임을 거의 방해하지 않아요. 이런 형태인 경우 강아지가 쉽게 불편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케이프에 달랑거리는 장식이 있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는 등 움직임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강아지가 불편해할 수 있어요. 이 경우, 사진만 빠르게 찍고 빠르게 벗겨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케이프 추천 제품

케이프형 옷

래핑찰리 반려동물 히트 패딩 케이프
래핑찰리 반려동물 히트 패딩 케이프
바로가기

케이프형 강아지 패딩으로 입히기 쉬워요. 고정을 지퍼나 단추가 아닌 벨크로를 사용해 더 편하게 입힐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원단이라 눈 오는 날 산책 시 입히기도 좋습니다. 또, 패딩에 D링이 달려 있어 따로 하네스를 착용하지 않아도 리드줄을 걸 수 있답니다.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바로가기

케이프형 강아지 우비로 입히기 쉬워요. 케이프를 등에 씌운 후 가슴과 목 부분을 찍찍이로 고정만 해주면 됩니다. 우비의 경우 보통 모자가 잘 벗겨지는데, 모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비교적 잘 벗겨지지 않아요. 안감은 메쉬로 되어 있어 습기가 차는 걸 방지해 줍니다. 사이즈는 5XL까지 나와서 대형견까지 입힐 수 있어 좋아요.

베이비도그 밍크케이프담요 DWC013
베이비도그 밍크케이프담요 DWC013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케이프형 담요입니다. 두께가 도톰하고, 한 면은 극세사로 되어 있어 아주 따뜻해요. 길이가 길기 때문에 일상용, 산책용보다는 겨울철에 유모차나 이동 가방에 강아지를 넣고 이동할 때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평소에는 담요, 이불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펫라이엇 강아지옷 가을 겨울 곰돌이 망토 후리스
펫라이엇 강아지옷 가을 겨울 곰돌이 망토 후리스
바로가기

추운 날 입히고 산책하기 좋은 케이프형 강아지 후리스입니다. 케이프를 등에 씌운 후, 가슴은 벨크로로 목 부분은 단추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착용이 매우 편리해요. 옷에 곰 귀와 꼬리가 달려 있어 귀엽기까지 하답니다.

일반 케이프

바이담수미 강아지 마린 케이프 S
바이담수미 강아지 마린 케이프 S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마린 케이프입니다. 여름철에 상큼하게 입히기 좋아요. 귀여워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색상은 네이비, 레드 두 가지가 있어요. 사이즈는 S~L까지 있습니다. 위 제품은 S 사이즈로 2~3kg 대 소형견 혹은 목이 가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프릴체리 강아지케이프 고양이스카프 오너킹 애견목도리
프릴체리 강아지케이프 고양이스카프 오너킹 애견목도리
바로가기

뜨개질로 만든 핸드메이드 강아지 니트 케이프입니다. 귀여운 체리가 달려 있어 포인트로 입히기 좋아요. 색상이 다양한 편이라 선택의 폭이 넓어요. 강아지 모색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색상으로 구매해 착용시켜 보세요!

도그아이 반려동물 귀염스카프 L
도그아이 반려동물 귀염스카프 L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레이스 케이프입니다. 사진 찍을 때 입히기 좋습니다. (2022.12.08 쿠팡 기준) 5천 원 대로 가성비가 매우 좋아요. 총 7가지 색상의 레이스가 있어 취향에 맞게, 강아지 모색에 맞게 선택해 입힐 수 있답니다.

한복 케이프

반려동물 나비 케이프 S, 진핑크
반려동물 나비 케이프 S, 진핑크
바로가기

설날, 추석 같은 명절에 입히기 좋은 강아지 한복 케이프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금장에 귀여운 나비 핀이 달려 있어요. 나비 핀은 위험할 수 있어 떼어내거나, 떼어낸 뒤 본드로 붙여주는 걸 추천합니다. 사이즈는 작은 편이라 소형견까지 입힐 수 있어요.

리토가토 반려동물 미르 한복 케이프 M
리토가토 반려동물 미르 한복 케이프 M
바로가기

톤 다운된 색감으로 단아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강아지 한복 케이프입니다. 노랑, 분홍, 청록 등 총 5가지 색상이 있어요. 똑딱이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편하게 입힐 수 있답니다. 참고로 이 제품도 사이즈가 크진 않아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견생혼 강아지 고양이 파스텔 한복스카프 케이프
견생혼 강아지 고양이 파스텔 한복스카프 케이프
바로가기

단아한 디자인의 강아지 한복 케이프입니다. 밝은 느낌의 색감이라 귀엽게 입히기 좋아요. 저고리도 귀엽게 매듭이 지어져 있답니다. 명절에 사진 찍을 때 활용하기 좋으며, 이 제품도 사이즈가 크진 않아 6~8kg 정도의 소형견까지 추천해요.

크리스마스 케이프

스펜서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크리스마스 케이프
스펜서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크리스마스 케이프
바로가기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강아지 케이프입니다. 뜨개질로 만든 듯한 느낌이며 빨간색, 초록색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어요. 귀여운 방울 장식도 달려 있답니다. 참고로, 예민한 고양이들도 불편해하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아요.

강아지 고양이 크리스마스 케이프(망토) 그린
강아지 고양이 크리스마스 케이프(망토) 그린
바로가기

귀여운 반려동물용 크리스마스 망토입니다. 초록색 트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너무 귀여워요. 가격도 비싸지 않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습니다. 크리스마스에 기념사진을 찍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바이담수미 강아지 크리스마스 커플룩 망토 강아지옷
바이담수미 강아지 크리스마스 커플룩 망토 강아지옷
바로가기

크리스마스에 입히기 좋은 강아지 케이프입니다. 안감이 후리스 재질로 도톰해 보온성까지 챙길 수 있어요. 벨크로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입히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참고로, 집사용 잠옷 바지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 강아지와 커플로 입을 수도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케이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