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유모차 추천 10가지, 동물병원 갈 때 좋아요!
고양이 집사들은 동물병원에 가기 전부터 진이 빠져요. 동물병원 예약 시간은 다가오는데, 고양이는 보이질 않죠. 게다가, 뚱냥이, 다묘가정 집사라면 이동장을 오래 들기 힘듭니다. 동물병원 갈 때 좋은 고양이 유모차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유모차, 언제 쓰면 좋을까?
동물병원 갈 때 좋아
고양이 유모차는 동물병원에 고양이를 데려갈 때 쓰면 좋아요. 특히, 다묘가정이나 뚱냥이 집사라면 이동장이 무거워 오랜 시간 들기 힘듭니다. 게다가, 걸을 때마다 이동장이 흔들려서 고양이가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숨숨집으로 써도 좋아
고양이 유모차는 평소에 숨숨집으로 써도 좋아요. 유모차 아래의 바구니를 고양이 해먹처럼 쓰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숨숨집으로 잘 쓰면 동물병원에 갈 때도 좋아요. 고양이가 유모차에서 쉬고 있을 때 지퍼만 닫아서 이동하면 된답니다.
고양이 유모차 고르는 방법
내부 공간이 충분히 넓은지
고양이 유모차는 내부 공간이 넓은 걸 사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가 안에서 몸을 돌릴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넓어야 합니다.
또한, 깊이가 있어야 고양이가 편하게 앉을 수 있어요. 고양이가 쓰기에 불편하면 유모차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퍼나 고리로 고양이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지
고양이 유모차는 고정이 잘 되는 제품을 사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튀어나와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퍼나 고리로 고양이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제품을 사는 게 좋습니다.
최대 하중이 얼마나 되는지
뚱냥이나 다묘가정 집사라면 최대 하중을 확인하는 게 좋아요. 보통 고양이 유모차의 최대 하중은 15kg라고 합니다.
바퀴에 잠금장치가 있는지
고양이 유모차는 바퀴로 굴러가기 때문에 잠금장치가 필요해요. 그렇지 않으면 저절로 바퀴가 굴러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접이식으로 보관하기 편리한지
고양이 유모차는 보관하기 편리한 제품을 사는 게 좋아요. 특히, 택시나 차를 타는 일이 많다면 접을 수 있는 게 좋습니다.
이동장으로 분리해서 쓸 수 있는지
고양이 유모차는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나뉘어요.
일체형이라면 튼튼하게 무게를 받쳐줘
고양이 유모차가 일체형이라면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이고, 저렴한 편이에요. 하지만 이동장처럼 따로 분리해서 쓸 수 없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에서 유모차를 열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좋답니다.
분리형이라면 이동하기에 편리해
고양이 유모차가 분리형이라면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특히, 이동장으로 쓸 수 있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보기에 편합니다. 하지만 내부 공간이 좁은 경우가 많고 일체형보다 조금 비싼 편입니다.
고양이 유모차 추천 10가지
고양이 유모차를 쓸 땐 그 위에 담요를 덮어주는 게 좋아요. 이는 고양이의 시야를 차단하면 불안감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양이가 좋아하는 담요나 물건이 있다면 함께 넣어주면 좋답니다.
내부 공간이 넓어 다묘가정에서 쓰기 좋은 제품 추천
이 제품은 한 번에 접을 수 있어 보관하기 편리해요. 그리고 앞에 바퀴가 2개씩 있어 방향 전환에 좋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유모차 아래 수납 바구니가 큰 편이에요. 그래서 동물병원에서 받은 약이나 물건을 넣어놓기 편하답니다.
이 제품은 유모차 깊이와 내부 크기가 넓은 편이에요. 최대 하중이 15kg라서 뚱냥이나 다묘가정 집사가 쓰기에 좋답니다.
이동장으로 분리해서 쓰기 좋은 제품 추천
이 제품은 이동장으로 분리해서 쓸 수 있어 좋아요. 특히, 앞과 위로 열 수 있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볼 때 편하답니다.
이 제품은 유모차 방향을 바꿔서 쓸 수 있어요. 그래서 고양이 눈을 바라보며 다닐 수 있답니다. 게다가 유모차가 흔들리지 않게 신경쓴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이동장 무게가 2.9kg로 가벼운 편이에요. 게다가, 내부 길이가 70cm라서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이동장으로 분리해서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손잡이가 길고 방향전환하기 좋아 이동할 때 편리하답니다.
고양이 안전을 위해 함께 쓰면 좋은 제품 추천
고양이 유모차 안에는 고양이의 안전을 위해 고리가 들어있어요. 고양이 인식표나 하네스에 고리를 달 수 있어 만일의 사태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 유모차에 걸어두고 쓸 수 있는 범퍼가드예요. 세탁기에 돌려서 쓸 수 있어 위생적이랍니다.
이 제품은 뒷면이 메쉬 소재로 되어있어 여름에 써도 좋아요. 그리고 범퍼가드와 연결해 쓸 수 있게 버클이 달려있답니다.
고양이 유모차는 집사가 동물병원에 가기 편리한 제품이에요. 하지만 유모차로 고양이 산책을 시키는 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유모차에 고리로 고정을 잘해도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현관문 밖도 자기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소리에 놀라 도망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산책 중 도망갔다면, 돌아올 확률이 희박합니다. 그러니 절대 고양이 산책은 절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