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치킨 먹으면 안 돼요! 닭고기 간식 추천 13가지

집사가 치킨을 먹고 있으면 어느새 고양이가 옆에 와서 한입만 달라고 하죠. 하지만 사람용 치킨은 짜고 기름져 고양이에게 위험합니다. 그리고 고양이는 닭고기로 만든 간식을 먹는 게 더 좋답니다. 고양이 치킨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닭고기 간식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치킨

고양이 치킨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열량이 높고 소금기가 많아

사람이 먹는 치킨은 닭고기를 소금에 절인 뒤 기름에 튀긴 음식이에요. 그래서 칼로리가 높고, 소금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게다가,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많기 때문에 고양이 비만, 당뇨병에 이르기 쉽습니다.

닭 뼈가 날카롭고 위험해

조리한 닭 뼈는 쉽게 부서집니다. 부서진 뼈는 단면이 날카롭기 때문에 고양이가 먹으면 위험합니다. 만약 고양이가 치킨 뼈를 먹었다면, 식도파열과 위장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에게 독성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사람이 먹는 치킨은 고양이에게 독성 있는 성분이 들어있을 수 있어요. 마늘이나 양파가루, 조미료가 들어있기 때문에 중독이나 빈혈, 경련,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고양이 음식 줄 때 피해야 하는 6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기

고양이 치킨 많이 먹었을 때 증상

  • 설사
  • 구토
  • 복부팽만감
  • 호흡, 심박수 빨라짐
  • 코나 입이 창백해짐

고양이가 치킨을 먹고 바로 증상을 보일 수도 있지만 8~12시간 정도 지나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도 위험하지만, 고양이가 양념 된 치킨을 먹었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치킨 대신 닭고기 급여하기

생 닭고기는 위험할 수 있어

기생충, 살모넬라, 대장균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어

닭고기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 나트륨, 인 칼륨 성분이 함유된 식품이에요. 게다가, 면역체계와 항산화에 좋은 셀레늄, 비타민 B6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에게 생식으로 닭고기를 주는 집사도 많답니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생 닭고기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생 닭고기에는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기생충의 위험도 있어 식중독이나 패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병이 있는 고양이는 주의해야

신부전, 요로결석 질환에 걸린 고양이라면, 닭고기를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해요. 닭고기는 단백질과 인, 칼슘 함량이 많기 때문에 고양이 신장과 요로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 치킨

고양이 닭고기 알레르기라면 주의해야

고양이가 닭고기 알레르기라면 닭고기 성분이 든 제품을 먹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체내에서 닭고기를 이물질로 인식해 과도하게 면역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닭고기를 먹었을 때 구토나 설사, 털이 뽑힐 정도로 그루밍하진 않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닭고기 간식 고르는 방법

단백질 함량이 높은지

  • 단백질(닭고기)이 15% 이상 들어있는지
  • 인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 향료, 색소, 방부제가 들어있는지
  •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있는지
  • 어떤 탄수화물이 들어있는지(옥수수, 감자, 고구마, 타피오카 전분 등)

고양이는 단백질 함량은 높고, 탄수화물이 적은 사료와 간식을 먹는 게 좋아요.

제형에 따라

습식

고양이 습식 간식은 츄르나 겔, 크림, 파우치, 캔 등이 있습니다. 특히, 습식 간식은 수분이 80% 이상이기 때문에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습식 간식은 수분을 뺀 건조 중량(DM)을 따로 계산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 건조 중량은 수분을 0%로 가정한 뒤 실제 단백질 함량을 확인하는 걸 말합니다.

건조 중량(DM) 계산기로 확인해보기

고양이 치킨

건식

고양이 건식 간식은 동결건조, 트릿, 플레이크, 가루 등이 있습니다. 동결건조 간식은 고기에 수분만 날린 제품이기 때문에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다만, 동결건조 간식은 다른 간식보다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한두 조각만 주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치킨

고양이 닭고기 간식 추천 13가지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고 싶을 때 좋은 제품 추천

미아모아 고양이 바이탈 드링크 간식 음료 135ml
미아모아 고양이 바이탈 드링크 간식 음료 135ml
바로가기

이 제품은 수분이 98%가 들어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고양이 음수량을 늘릴 수 있어 좋답니다.

미유믹스 리얼 치킨과 비프 고양이 주식캔
미유믹스 리얼 치킨과 비프 고양이 주식캔
바로가기

미유믹스는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좋은 제품이에요. 그리고 고기 형태가 살아있고, 육수가 많아 고양이들이 먹기에 좋답니다.

쉬바 반려묘용 간식 캔
쉬바 반려묘용 간식 캔
바로가기

쉬바는 실제로 집사들이 많이 사는 제품이에요. 건더기 크기가 크고, 국물이 많아서 고양이 음수량을 늘릴 때 주면 좋답니다.

인스팅트 생식본능 캣 민스 치킨 컵 레시피 고양이 간식
인스팅트 생식본능 캣 민스 치킨 컵 레시피 고양이 간식
바로가기

인스팅트 제품은 성분이 좋기로 유명해요. 그리고 성분 표기도 자세하게 적혀있어 좋답니다.

반려소반 쓰담스틱 강아지 고양이 반려동물 스틱형 간식
반려소반 쓰담스틱 강아지 고양이 반려동물 스틱형 간식
바로가기

이 제품은 츄르 제형이에요. 그래서 물을 많이 넣어 츄르탕으로 줘도 좋고, 그냥 스틱으로 급여해도 좋답니다.

너를위한디저트 고양이 캔디 닭 17.5g
너를위한디저트 고양이 캔디 닭 17.5g
바로가기

이 제품은 벽이나 바닥에 붙일 수 있는 간식이에요. 고양이가 자주 오가는 곳에 붙여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치킨 맛이라서 고양이가 잘 핥아먹는답니다.

이빨이 약하거나 없는 고양이가 먹기 좋은 제품 추천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간식 100g, 치킨파우더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간식 100g, 치킨파우더
바로가기

이빨이 약하거나 없는 고양이라면 가루 형태의 간식을 추천해요. 특히, 이 제품은 동결건조한 치킨을 가루로 만들었답니다. 그래서 물이나 사료에 섞어 먹이기 좋습니다.

너를위한디저트 고양이 비스켓 간식 캣닢 100g x 3종세트
너를위한디저트 고양이 비스켓 간식 캣닢 100g x 3종세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물고기 모양 비스켓이에요. 고양이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캣닢이 들어있고, 크기가 작아 이빨이 없는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답니다.

사료 위에 뿌리거나 섞어서 급여하기 좋은 제품 추천

[3+1증정]비타크래프트 캣스틱 치킨 캣그라스 60+20개입 1박스 져키 스틱
[3+1증정]비타크래프트 캣스틱 치킨 캣그라스 60+20개입 1박스 져키 스틱
바로가기

비타크래프트는 고양이 기호성이 좋은 제품으로 유명해요. 특히, 딱딱하지 않고 말랑한 편이라 고양이가 먹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쉽게 뜯을 수 있어 사료에 섞어줄 수 있습니다.

그린트리 너를 위한 디저트 고양이 간식 닭
그린트리 너를 위한 디저트 고양이 간식 닭
바로가기

이 제품은 닭가슴살로 만든 간식이에요. 간식이 말랑말랑하고, 크기가 작아서 고양이가 먹기에 좋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아기 고양이에게 주기 좋은 제품 추천

묘한맛 고양이 간식 닭가슴살 22g
묘한맛 고양이 간식 닭가슴살 22g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온 살균해 식중독 위험이 없는 닭고기예요. 그리고 육즙이 많고, 살결대로 잘 찢어져서 아기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답니다.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간식 400g, 큰 치킨
마도로스펫 반려동물 간식 400g, 큰 치킨
바로가기

이 제품은 닭가슴살에 수분만 날린 동결건조 간식이에요. 바삭바삭한 식감 덕분에 고양이들이 좋아하고, 크기가 커서 원하는 크기대로 찢어서 줄 수 있답니다.

캣만두 라이프 에센셜 동결건조간식
캣만두 라이프 에센셜 동결건조간식
바로가기

캣만두는 고양이 기호성이 좋기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실제로 많은 집사들이 먹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콜라겐 함량이 높아서 아기, 엄마 고양이가 먹기에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치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