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 마니 성격과 특징 6가지, 순백색 털이 매력적인 고양이!

카오 마니는 , 코랏과 함께 태국 시암 왕족이 키웠던 고양이예요. 게다가, 태국에서 “하얀 보석”이라고 불릴 만큼 사랑받는 고양이라고 합니다. 순백색 털과 눈 모양이 매력적인 카오 마니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카오 마니

카오 마니 특징

카오 마니는 많은 사람이 터키쉬 앙고라와 헷갈리기도 해요. 카오 마니는 터키쉬 앙고라와 다르게 얼굴과 눈 모양이 독특하고, 털이 짧습니다.

순백색 털

카오 마니(Khao Manee)는 태국어로 “하얀 보석”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카오 마니는 털이 부드럽고 하얗기 때문에 멀리서 봤을 때도 반짝인다고 합니다.

bemypet-landscape
카오 마니

자주 빗질하지 않아도 돼

카오 마니는 털이 짧고 가는 편이에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빗질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단모종 고양이 털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다이아몬드 모양 눈

카오 마니는 얼굴이 하트 모양인데다 광대뼈가 도드라져서 눈이 더 커 보여요. 게다가, 눈 모양이 다이아몬드처럼 생겨 외국에서는 “다이아몬드 눈 고양이(Diamond Eye cat)”로 불리기도 합니다.

카오 마니는 보통 푸른색, 금색 눈을 가지고 있어요. 어떤 카오 마니는 오드아이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드아이 카오 마니는 태국에서 행운의 상징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카오 마니

근육질 몸매

카오 마니는 다리가 길고 몸매가 길쭉해서 체구가 작아 보여요. 하지만 4.5kg 정도 나가는 중형묘랍니다. 게다가, 카오 마니는 근육이 발달해 점프도 잘해 캣타워캣폴을 많이 설치하는 게 좋답니다.

카오 마니 성격

집사 곁이 좋아, 개냥이

카오 마니는 집사 무릎을 떠나지 않을 정도로 개냥이라고 해요. 하지만 집사와 함께 있는 걸 좋아하는 만큼 외로움도 잘 탄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오 마니는 집에 오래 머무는 사람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회성이 좋고 장난기 넘치는 고양이

카오 마니는 사회성이 좋아 어린아이나 동물과 빠르게 친해진다고 해요. 게다가, 낯선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 냄새를 맡기도 한답니다.

또한, 카오 마니는 장난기가 많아 집사에게 먼저 장난을 친다고 해요. 어떤 고양이는 장난감을 던지면 물어오기도 한답니다.

카오 마니

자기주장이 강하고 똑똑한 고양이

카오 마니는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원하는 게 있으면 집사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오 마니는 똑똑한 편이라 앉아, 손 같은 훈련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오 마니, 어디서 왔니?

태국 출신 고양이

카오 마니는 고대 태국에서 고양이에 대해 묘사한 책 <Tamra Maew>에 기록됐다고 해요. 카오 마니는 카오 플롯(Kao Plot)이라고 쓰여있는데, 털이 하얗고 짧으며 호기심으로 가득 찬 눈을 가졌다고 합니다.

또한, 카오 마니는 함께 사는 가족에게 장수와 명예, 행복을 가져다주는 존재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품종으로 인정받는 데 오래 걸려

카오 마니는 14세기 이전부터 존재했지만, 품종으로 인정받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1999년 미국과 영국, 2004년 프랑스에 알려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카오 마니는 2005년 국제 고양이 협회(TICA), 2018년 고양이 애호가 협회(CFA)에서 품종으로 인정됐다고 합니다.

카오 마니 유전 질환

카오 마니는 평균 수명이 10~12년으로 장수하는 편이에요. 게다가, 자연 발생 품종이라서 유전 질환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푸른 눈을 가진 카오 마니는 청각 장애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화상이나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카오 마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