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후드티 추천 10가지 – 쌀쌀한 봄,가을부터 한겨울까지 입혀요
날이 쌀쌀한 초봄이나 가을 그리고 추운 겨울철 산책 시, 추위를 많이 타는 견종의 경우 체온 유지를 위해 옷을 입힐 필요가 있습니다. 도톰하면서도 모자가 달린 강아지 후드티는 보온이 잘 되어 산책용 옷으로 좋은데요. 강아지 후드티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봅시다.
산책 시 옷이 필요한 견종들
시베리안 허스키나 사모예드 같은 두꺼운 이중모를 가진 견종의 경우 추위에 강해요. 아프거나 털을 깎았을 때와 같이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겨울철 산책 시 옷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면, 추위를 타는 견종들도 많은데요. 치와와, 말티즈,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푸들 등 소형견이거나 단일모, 단모 혹은 체지방이 적고 피모가 얇은 경우 추위를 많이 탑니다. 그래서 쌀쌀한 봄, 가을과 추운 겨울 산책 시 옷을 입혀 체온을 유지해 줄 필요가 있죠.
특히,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견종은 단일모, 단모에 적은 체지방과 얇은 피모를 가지고 있어 추위에 매우 취약한데요. 온도가 10~15°C 정도로 떨어지면 추위를 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가 추위 타는지 아는 방법
강아지가 추위를 타는지는 다양한 행동을 통해 알 수 있어요. 강아지가 산책 중 아래와 같은 행동을 보인다면 옷을 입혀 주는 걸 추천합니다.
- 몸과 다리를 덜덜 떤다.
- 낑낑거리는 소리를 낸다.
- 산책 중 걷기 싫어하며 움직이지 않으려고 한다.
- 집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 따뜻한 장소를 찾아 다른 건물 안으로 들어가려 한다.
- 등을 구부리고, 꼬리는 다리 사이로 집어넣는다.
강아지 후드티 장점
체온 유지에 좋아요
민소매, 티셔츠, 후드티, 패딩 등 강아지 옷도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강아지 후드티의 경우 두께가 도톰하게 나오는 편이라 기본 티셔츠보다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자를 씌울 경우 찬바람도 막아줄 수 있어 보온성을 더 높일 수 있어요.
활용성이 좋아요
강아지 후드티는 활용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많이 춥지 않은 봄, 가을에는 후드티를 단독으로 입히고, 추운 겨울철에는 조끼나 패딩 등 다른 외투와 겹쳐 입혀 주기 좋습니다.
강아지 후드티 입히기 TIP
목둘레에 신경 쓰기
기본적으로 강아지 옷을 고를 땐 가슴둘레, 목둘레 그리고 등길이를 재는데요. 후드티의 경우 특히 목둘레를 잘 체크해 주세요. 강아지가 후드티를 입었을 때 목이 조이지 않도록, 목 부분에 손가락 한두 개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후드티 모자를 싫어한다면?
만약 강아지가 후드티 모자를 싫어한다면, 적응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게 좋습니다. 혹은 후드티 모자 끈을 너무 꽉 매서 답답한 건 아닌지 체크해 주세요. 만약 적응 시간을 가졌는데도 너무 싫어한다면, 굳이 후드티 모자를 씌우지 않도록 해주세요.
강아지 후드티 추천 10가지
기본 후드티
마감이 꼼꼼히 되어 있는 기본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약간 신축성이 있는 소재라 착용 시 편안합니다. 색상의 경우 8가지로 다양하며, 사이즈는 XXL까지 나와 13kg 정도의 중소형견까지 착용이 가능해요.
귀여운 스트라이프 무늬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보호자용 후드티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 커플티로 입을 수도 있어요. 면 소재로 되어있어 부드럽기 때문에 강아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두께는 조금 얇은 편이에요.
똑딱이 단추가 달려 있는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단추를 채우는 게 조금 번거로울 순 있지만, (2022.08.11 쿠팡 기준) 8천 원대로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안감이 기모라 체온 유지에도 좋습니다.
니트 재질의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니트라 신축성이 좋다는 게 장점입니다. 두께가 얇은 편이라 겨울철 외투 이너로 입히기도 좋아요. 색상은 그린, 옐로우, 베이지 세 가지가 있어요.
귀여운 후드티
모자 부분에 바나나 꼭지가 포인트로 달려 있는 노란색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귀여운 디자인으로 사진용으로 추천해요. 당근, 사과 디자인도 있답니다. 기모 안감 후드티라 보온성도 좋은 편이고, 신축성도 꽤 있어요.
(2022.08.11 쿠팡 기준) 4천 원대로 가성비가 아주 좋은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모자에는 토끼 귀가, 등 끝부분에는 동그란 토끼 꼬리가 달려있어 귀여워요. 안감이 없고 두께가 아주 두껍진 않아서 봄, 가을용 옷으로 추천해요.
부드러운 후리스 재질의 강아지 후드티로 봄, 가을보다는 겨울 산책용으로 입히기 좋아요. 아주 두꺼운 옷은 아니라 한겨울에는 내복을 한 겹 더 입히는 걸 추천합니다. 모자에는 양 얼굴과 뿔이, 그리고 등 끝부분에는 양 꼬리가 달려 있어 귀여워요.
겨울용 도톰한 후드티
부드러운 뽀글이 재질의 강아지 후드티입니다. 옷이 두꺼운 편이라 한겨울 산책용으로 추천해요. 다리 밑단 부분에는 쫀쫀한 시보리가 있어 찬바람이 들어가는 걸 막아줍니다.
기본적인 무지 후드티로, 안감이 부드럽고 도톰한 기모로 되어있어 겨울철에도 입히기 좋아요. 스판이 들어 있어 신축성도 좋은 편입니다. 따로 보호자용 옷도 판매하고 있어 커플티로도 입을 수 있어요.
부드러운 후리스 재질의 후드티로 강아지 체온 유지 좋아요. 두께도 도톰한 편입니다. 모자에는 곰돌이 귀가, 등에는 곰돌이 자수가 있어 귀엽기도 해요. 색상은 옐로우, 핑크, 브라운 세 가지입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