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강아지 한복 추천 10가지 – 설날에 입히기 좋아요!

강아지에게 설날 한복을 입히려고 한다면, 두껍고 따뜻한 겨울용 한복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특히, 실내에만 있지 않을 계획이라면 한복 두께에 신경 쓰는 게 좋아요. 설날에 입히기 좋은 따뜻한 강아지 한복 추천 제품 10가지와 한복 고르는 방법, 차멀미 극복 방법까지 알아봅시다.

강아지 한복

강아지 한복 고를 때 주의사항

장식이 적은 것 고르기

강아지 한복에는 노리개, 복주머니 등 다양한 종류의 장식이 달려있습니다. 예쁜 장식이지만 자칫하면 강아지가 물어뜯거나 먹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브로치 같은 위험한 장식, 쉽게 물어뜯을 수 있는 내구성 약한 장식, 작은 장식의 경우 미리 제거하고 입히면 더 안전합니다.

장식으로 인해 생기는 사고를 피하고 싶다면, 장식이 강아지가 쉽게 건들 수 없는 위치에 있는 것으로 고르면 좋습니다. 또, 최대한 장식이 적은 한복을 고르거나 장식 대신 자수로 꾸민 한복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bemypet-landscape

사이즈 잘 확인하기

한복은 대부분 신축성이 없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특히, 겨울 한복은 누빔이 있거나 털 원단이 덧대어져 있어 생각보다 옷이 작을 수 있어요. 다른 구매자들의 후기와 상세 사이즈를 잘 살펴보고, 평소보다 조금 큰 옷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기존 한복보다 더 캐주얼한 디자인에 신축성도 약간 있는 강아지 생활 한복도 나오고 있답니다.

강아지 한복

명절 이동 시 강아지 차멀미 극복 방법

1. 차에 대한 좋은 기억 심어주기

생후 1년 미만의 강아지가 차멀미를 하는 이유는 균형 감각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서인 경우가 많아요. 반면 성견의 경우 차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어 차멀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차에 대한 좋은 기억을 심어주면 차멀미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오래 운전하지 않아도 되는 집 근처의 장소 중에서 강아지가 좋아하는 곳으로 드라이브를 나가보세요. 또, 평소에 차에 타는 훈련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이동 전 간식, 사료 먹이지 않기

멀미가 심하다면 간식이나 사료를 주지 않아 공복 상태일 때 차에 타는 게 좋아요. 차에 타기 전 6~8시간 정도 먹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한복

3. 부드럽게 운전하기

강아지가 멀미를 한다면 최대한 부드럽게 운전하는 게 좋아요. 흔들림이 줄어들기 때문에 멀미를 덜 하게 됩니다. 특히, 급정거나 급커브같이 과격한 운전은 멀미를 일으키는 건 물론이고 위험하니 지양해 주세요.

4. 카시트 사용하기

강아지 카시트는 자동차의 흔들림과 충격을 흡수해 차멀미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카시트는 강아지에게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차에 대한 부정적인 기억으로 인한 멀미일 경우에도 좋습니다.

강아지 한복 추천 제품

따뜻한 강아지 한복

애견 강아지 한복 배자 설빔
애견 강아지 한복 배자 설빔
바로가기

부드러운 털 안감으로 아주 따뜻한 겨울용 강아지 한복이에요. 배자(조끼)라서 입히기도 매우 편합니다. 등쪽 에는 예쁜 꽃자수가 놓여 있습니다. 털 안감으로 사이즈가 작은 편이니 평소보다 한 치수 크게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강아지한복 양단누비 여아 남아 한복 강아지명절옷
강아지한복 양단누비 여아 남아 한복 강아지명절옷
바로가기

누빔 원단으로 되어 있어 따뜻한 강아지 한복이에요. 목과 소매 부분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털 원단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찍찍이(벨크로)로 잠그는 옷이라 입히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강아지퓨전한복 중형견보아털스판한복
강아지퓨전한복 중형견보아털스판한복
바로가기

옷 윗부분은 부드럽고 따뜻한 후리스 재질로 되어 있는 강아지 한복이에요. 추운 설날에 입히기 딱 좋습니다. 바지와 치마 부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원단으로 되어 있어요. 조끼 스타일에 똑딱이 단추로 입고 벗기기도 편합니다.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따뜻한 겨울 설빔 한복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따뜻한 겨울 설빔 한복
바로가기

누빔이 있어 따뜻한 강아지 설빔이에요. 안감은 뽀글이 후리스로 되어 있고, 목과 소매 부분에는 부드러운 털이 덧대어져 있어 좋습니다. 다만 신축성은 없는 편이라 조금 넉넉하게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따뜻한 강아지 생활 한복

패리스독 새색시 개량한복 (그린) (S)
패리스독 새색시 개량한복 (그린) (S)
바로가기

기존의 한복보다 더 캐주얼한 디자인의 강아지 생활 한복이에요. 누빔이 되어 있어 따뜻하게 입히기 좋습니다. 한복에 노리개 장식이 있는데, 강아지가 물어뜯을 수 있는 옆구리 쪽 자리에 있기 때문에 제거하고 주는 걸 추천해요.

바이담수미 강아지 코지 생활 한복 원피스
바이담수미 강아지 코지 생활 한복 원피스
바로가기

아이보리톤의 강아지 생활 한복이에요.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적으로도 입기 괜찮은 디자인이에요. 상의는 누빔이고 하의도 도톰한 원단으로 되어 있어 따뜻합니다. 꽃, 노리개, 저고리 고름 세 가지 장식이 있어 뜯어 먹지 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스타일멍멍 누빔생활한복
스타일멍멍 누빔생활한복
바로가기

누빔이 있어 따뜻한 강아지 생활 한복이에요. 차분하고 무난한 색감과 디자인이라 평상시에 입히기도 좋습니다. 단, 조끼 스타일이고 등길이가 길지 않아 보온을 위해 이너 티셔츠를 함께 입히는 걸 추천해요.

그루밍독 강아지한복 파스텔 뽀송 한복 [원피스/올인원]
그루밍독 강아지한복 파스텔 뽀송 한복 [원피스/올인원]
바로가기

보송보송한 원단으로 만들어 따뜻한 강아지 생활 한복이에요. 파스텔톤 색감으로 산뜻해 보여요. 또, 치마 한복은 소매가 퍼프로 되어 있고, 올인원 한복은 호박 바지 스타일이라 귀엽답니다. 스판이 들어 있어 신축성이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해요.

한복 털 목도리

개달당 설날 복실복실 강아지 고양이 한복 머리띠 케이프.개달당
개달당 설날 복실복실 강아지 고양이 한복 머리띠 케이프.개달당
바로가기

설날에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한복 케이프예요. 털 안감으로 되어 있어 따뜻합니다. 목도리, 머리띠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 활용도가 좋습니다.

강아지 한복 누빔 목도리 겨울 애견 반려견 설날선물 설빔
강아지 한복 누빔 목도리 겨울 애견 반려견 설날선물 설빔
바로가기

누빔 원단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따뜻한 강아지 한복 목도리입니다. 한쪽 면에는 털이 달려 있어 귀여워요. 한복과 함께 메줘도 좋고, 옷 입는 걸 싫어한다면 단독으로 메주는 것도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한복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