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모자 추천 10가지, 눈부심 방지하고 귀여움도 챙겨요

강아지도 옷, 신발, 모자 등 다양한 의류 제품이 있어요. 패션용으로 입히는 경우가 많지만, 나름 각자의 기능이 있답니다. 옷은 여름철 체온 감소와 겨울철 보온 효과가 있고, 신발은 발바닥 화상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모자 역시 패션용인 경우가 많지만, 다른 기능도 있는데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강아지 모자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모자

강아지에게 모자 씌우는 이유 3가지

패션용인 경우가 가장 많아요

강아지에게 모자를 씌우는 가장 큰 이유는 패션용이에요. 크리스마스, 강아지 생일 등 특별한 날에 강아지 사진을 남길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책 시 햇빛 차단 – 눈부심, 백내장, 일광화상 예방

해가 강한 여름철, 햇빛 차단을 위해 챙이 달린 모자를 씌우는 경우도 있어요. 산책 시 눈부심을 예방은 물론이고, 백내장 예방 및 악화 방지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햇빛으로 인한 일광 화상을 입어 생기는 코 까짐, 피부 착색, 물집 등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용 모자의 경우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도 있어서, 강아지가 느끼는 더위를 조금 줄여줄 수 있어요.

겨울철 체온 유지

단일모 및 단모 강아지는 추위에 아주 약해요. 겨울철 산책 시 따뜻한 옷을 입히지 않으면 추위로 인해 산책을 거부하고 덜덜 떠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때, 강아지 옷과 함께 따뜻한 모자를 씌워주는 것도 좋아요. 겨울용 모자의 경우 도톰하고 부드러운 니트, 양털, 패딩 등의 소재를 추천합니다.

강아지 모자

편안한 강아지 모자 고르는 방법

사이즈 측정하기

모자가 너무 크면 흘러내려 시야를 방해하고 움직일 때마다 흔들려서 강아지가 불편해합니다. 마찬가지로, 모자가 너무 작으면 아예 착용이 불가능하거나 꽉 껴서 착용감이 떨어지죠.

따라서, 강아지 모자 구매 시 얼굴 둘레와 얼굴 길이(이마-턱) 등을 꼼꼼히 재고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혹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거나 신축성 좋은 모자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고정이 가능한 것

조임끈(스토퍼), 찍찍이(벨크로) 혹은 밴딩이 되어 있어 고정이 가능한 모자를 추천해요. 고정 장치가 없으면 움직일 때 모자가 쉽게 흔들거나 기울어지게 되어 불편합니다.

이때 너무 꽉 조이면 강아지가 오히려 불편해할 수 있으니 손가락 2~3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를 두고 조여주세요. 또한, 찍찍이의 경우 강아지 털이 엉키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모자

강아지 모자 씌우는 법

강아지는 처음 옷을 입히거나 모자를 씌우면 매우 어색해 해요. 그래서 여유를 가지고 적응할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모자 씌우기 역시 하네스 훈련을 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우선 모자 냄새를 맡게 하고, 익숙해지면 몸에 대보고 마지막으로 씌워보는 과정으로 진행해 주세요.

단, 익숙해졌다고 하더라도 너무 오랜 시간 씌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촬영이나 산책이 끝나면 모자를 바로 벗겨주세요.

강아지 모자 추천 제품 10가지

눈부심 방지용

티아라펫 체리 쿨링 모자 강아지 썬캡 모자 자외선 차단 대형견 중형견
티아라펫 체리 쿨링 모자 강아지 썬캡 모자 자외선 차단 대형견 중형견
바로가기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쓸 수 있도록 S~2XL 다섯 가지 사이즈로 제작된 강아지 모자입니다. 캡이 달린 모자라 눈부심을 방지해 줘서 좋아요. 매쉬 소재로 시원하며, 스토퍼가 있어 모자를 고정할 수 있어 좋아요.

오드스튜디오 또또또 친구들 반려동물 썬캡
오드스튜디오 또또또 친구들 반려동물 썬캡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전용 썬캡으로, 산책 시 눈부심을 방지해 줍니다. 썬캡이라 강아지 시야를 덜 방해해서 좋아요. 모자에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 신축성이 좋아 머리 사이즈에 상관없이 씌울 수 있습니다. 또, 버클이 있어 고정도 가능해요.

댕댕이샵 반려동물 악세서리 모자
댕댕이샵 반려동물 악세서리 모자
바로가기

(2022년 7월 쿠팡 기준) 5천 원 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모자입니다. 사이즈가 두 개뿐이라 강아지 얼굴 길이, 둘레를 잘 재고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튼튼한 재질로 내구성이 좋고, 스토퍼로 사이즈 조절 및 고정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베이직 밀짚 모자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베이직 밀짚 모자
바로가기

여름 기분을 낼 수 있는 귀여운 강아지 밀짚모자입니다. 끈이 긴 편이라 얼굴 둘레의 경우 넉넉히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자챙의 너비와 길이를 세세히 살펴보는 걸 추천합니다. 스토퍼도 달려 있어 고정도 잘 되는 편이에요.

겨울용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도그아이 애견용 모자 + 목도리 세트
바로가기

따뜻한 니트 소재의 모자, 목도리 세트 제품이에요. 겨울철 강아지 산책 시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022년 7월 쿠팡 기준) 8천 원 대의 가격으로 가성비도 좋아요. 사이즈가 다양하진 않아 중소형견용으로 적당합니다. 다만, 고정력이 아쉽다는 평이 조종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딩동펫 반려동물 뽀글이 군밤모자
바로가기

푹신하고 부드러운 뽀글이 재질의 강아지 군밤 모자입니다. 마감이 꼼꼼해 내구성도 좋아요. 똑딱이와 스토퍼가 있어 고정력도 좋은 편이에요. 사이즈도 다양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모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퍼피엔젤 반려견 패딩 모자
퍼피엔젤 반려견 패딩 모자
바로가기

니트 소재의 겉감에 따뜻한 털 안감으로 강아지 체온 유지를 도와줘요. 버클이 있어 사이즈 조절 및 고정이 가능해 좋습니다. 모자 끝에는 귀여운 폼폼이가 달려있어 강아지가 더 귀여워지는 효과도 있답니다.

패션용

바잇미 강아지 생일파티케이크 모자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생일파티케이크 모자 장난감
바로가기

강아지 생일에 사용하기 좋은 모자입니다. 스토퍼가 달려 있어 촬영이 가능할 정도의 고정이 가능합니다. 촬영 후에 스토퍼를 잘라내고 강아지 삑삑이 인형 장난감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유용합니다.

요기쏘 반려동물 생일 축하 고깔모자 + 스카프 세트
요기쏘 반려동물 생일 축하 고깔모자 + 스카프 세트
바로가기

강아지 고깔모자, 스카프 세트로 생일 파티용으로 좋아요. 고정이 잘 되는 편은 아니지만, 잠시 촬영할 정도로는 괜찮습니다. (2022년 7월 쿠팡 기준) 1만 원 대 미만의 가격으로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댕댕스 강아지 크리스마스 루돌프 모자
댕댕스 강아지 크리스마스 루돌프 모자
바로가기

귀여운 루돌프 모자로, 크리스마스에 촬영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사이즈는 총 3가지이지만 모두 소형견용으로 중대형견이 착용하긴 어려워요. 고정용 끈이 있어서 어느 정도 고정력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모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