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한 스타일의 강아지 원피스 추천 15가지 – 사진 찍을 때 좋아요!

최근 강아지 옷도 사람 옷처럼 종류, 스타일, 핏, 소재 등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요. 강아지 티셔츠, 후드티, 패딩, 원피스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은 사진 찍기 좋은 러블리한 스타일의 강아지 원피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아지 원피스 입힐 때 신경 써야 하는 점도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원피스

사진 찍기 좋은 강아지 원피스

최근 피크닉, 캠핑, 여행을 갔을 때 혹은 인생 사진을 남겨 준다는 포토부스 등에서 강아지와 함께 사진을 찍는 일이 자연스러워졌어요. 스튜디오를 예약해 강아지와 함께 가족사진을 찍는 일명 ‘개족사진’ 혹은 강아지 증명사진인 ‘증멍사진’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강아지에게 옷을 입히고 찍는 경우도 많은데요. 강아지 원피스의 경우 프릴, 리본, 레이스 등의 장식이 있는 경우가 많고 패턴도 화려하게 나오는 편이라 입혔을 때 사진이 잘 나오는 편이랍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원피스

강아지 원피스 입힐 때 신경 써야 하는 것들

1. 신축성 여부 확인하기

원피스의 경우 대부분 신축성이 없는 린넨, 면 등의 소재를 사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축성이 없는 소재는 사이즈 선택에 특히 신경 써야 해요. 강아지가 움직일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목둘레와 몸통둘레보다 조금 넉넉한 사이즈를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혹은 밴딩이 들어 있어 소재 자체의 신축성을 보완해 주는 강아지 원피스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2. 장식이 너무 많은 제품은 피하기

강아지 원피스는 티셔츠나 후드티 등의 다른 옷보다 끈, 단추, 리본, 프릴, 레이스 등의 장식이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당한 장식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장식이 너무 과하거나 혹은 장식이 강아지 입에 닿을 수 있는 형태인 경우, 강아지가 장식을 뜯어 먹는 일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추운 날엔 외투와 함께 입히기

보통 강아지 원피스는 티셔츠 정도의 얇은 두께로 나와요. 도톰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단독으로는 봄가을 정도까지만 입힐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치와와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처럼 추위를 많이 타는 단일모 및 단모 견종이라면, 겨울철 원피스를 입힐 때 주의가 필요해요. 도톰한 원피스와 함께 이너티나 따뜻한 외투를 하나 더 입혀 주세요.

러블리한 스타일의 강아지 원피스들

꽃무늬 강아지 원피스

베이비도그 글로우원피스 DSO062
베이비도그 글로우원피스 DSO062
바로가기

사랑스러운 꽃무늬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어깨 프릴과 레이스가 포인트예요. 두께가 얇아 봄, 여름용으로 추천해요. 면 100% 제품이라 신축성이 없는 원피스로, 구매 시 사이즈를 잘 체크해 주세요. 대략 5~8kg 정도의 중소형견까지 착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그아이 반려동물 러블리 원피스
도그아이 반려동물 러블리 원피스
바로가기

가볍고 시원한 시어서커 원단으로 만든 여름용 강아지 꽃무늬 원피스입니다. 목과 몸통 둘레 부분에 주름이 있어 신축성이 꽤 괜찮은 편라고 해요. 2XL 사이즈까지 나와서, 10kg 정도의 작은 중형견까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제품이에요. (몸통 및 목둘레는 체크가 필요해요)

멍데이 강아지 프릴 꽃 원피스, 레드옐로우
멍데이 강아지 프릴 꽃 원피스, 레드옐로우
바로가기

귀여운 프릴이 포인트로 달려 있는 꽃무늬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민소매 형태의 원피스로, 여름 옷으로 추천해요. 신축성이 없는 제품이라 사이즈를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체크무늬 강아지 원피스

파스텔펫 천사날개 반려동물 원피스
파스텔펫 천사날개 반려동물 원피스
바로가기

얇은 소재로 여름용으로 입히기 좋은 체크무늬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신축성이 없고 옷이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사이즈를 잘 확인해 주세요. 등에는 포인트로 귀여운 천사 날개가 달려 있답니다. 색상은 레드, 옐로우, 블랙 세 가지가 있어요.

데댕 체크곰 하네스 원피스
데댕 체크곰 하네스 원피스
바로가기

곰돌이 패턴 티셔츠에 체크무늬 치마를 입은 듯한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하네스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해요. 이 제품도 신축성이 없는 소재라서 조금 넉넉하게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마켓A 반려동물 체크프릴 강아지옷 원피스
마켓A 반려동물 체크프릴 강아지옷 원피스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체크무늬 원피스입니다. 프릴, 레이스, 리본이 포인트로 달려 있어 너무 귀여워요. 색상은 블랙, 옐로우, 그린, 핑크 네 가지로 다양하게 있답니다. 사이즈가 약간 작게 나온 편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앵두 패턴 강아지 원피스

아지하루 강아지옷 프릴 앵두 원피스
아지하루 강아지옷 프릴 앵두 원피스
바로가기

시원한 린넨 소재로 여름에 입히기 좋은 앵두 패턴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소매에 프릴이 달려있어 귀여워요. 린넨 소재라 신축성이 없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 시 신경 써주세요.

도기코디 앵두 누빔 원피스 강아지가을옷
도기코디 앵두 누빔 원피스 강아지가을옷
바로가기

도톰한 소재의 누빔 강아지 앵두 패턴 원피스입니다. 봄, 가을에 단독으로 겨울에는 티셔츠 혹은 외투와 함께 입히기 좋아요. 니트 소재로 신축성이 있는 편이라 강아지가 편하게 입을 수 있답니다.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두 가지가 있어요.

루페루페 강아지 고양이 앵두 가디건 티셔츠 원피스
루페루페 강아지 고양이 앵두 가디건 티셔츠 원피스
바로가기

가볍고 부드러운 면 소재의 강아지 앵두 패턴 원피스입니다. 약간 도톰한 편이라 봄, 가을용으로 추천해요. 원피스와 세트 제품으로 가디건도 있어서, 다견 가정의 경우 강아지끼리 커풀룩으로 활용하기도 좋답니다.

도톰한 소재의 강아지 원피스

도그월드 가을 강아지옷 가디건 원피스 니트 커플룩 DW011
도그월드 가을 강아지옷 가디건 원피스 니트 커플룩 DW011
바로가기

가디건에 치마가 달린 형태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니트 소재이기 때문에 신축성이 좋고, 쌀쌀한 봄가을에 입히기 좋답니다. 치마 없이 가디건만 있는 제품도 있어요.

바이담수미 강아지 니트 원피스
바이담수미 강아지 니트 원피스
바로가기

심플한 디자인의 강아지 니트 원피스입니다. 니트 소재라 신축성이 약간 있고, 도톰해서 따뜻해요. 이너티와 함께 입혀도 좋답니다. 색상은 옐로우, 핑크 두 가지예요.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데이지 꽃 원피스 가디건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데이지 꽃 원피스 가디건
바로가기

플라워 패턴의 강아지 가디건입니다. 가디건 아래에 프릴을 달아 원피스처럼 디자인했어요. 도톰한 편이라 봄가을에 입히는 걸 추천해요. 신축성이 좋아 강아지가 편안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한복

레드퍼피 이른 봄 매화한복
레드퍼피 이른 봄 매화한복
바로가기

예쁜 강아지 한복이에요. 약간 도톰해서 쌀쌀한 설이나 추석 명절에 입히기 좋습니다. 한복인 만큼 신축성은 없는 편이라 사이즈를 잘 재서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해피앤퍼피 애견한복 강아지한복 XS-5XL
해피앤퍼피 애견한복 강아지한복 XS-5XL
바로가기

예쁜 강아지 한복입니다. 5XL 사이즈까지 나와서, 약 25kg 이하의 중형견까지 입힐 수 있다고 해요. (3XL – 5XL는 주문 제작이라고 합니다) 신축성은 없는 옷이라, 넉넉한 사이즈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개량 한복 드레스, 개량한복 핑크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개량 한복 드레스, 개량한복 핑크
바로가기

귀여운 분홍색 강아지 한복입니다. (2022.10.06 쿠팡 기준) 8000원대로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상의는 흰색 민소매 티셔츠라서 입고 벗기기 편하다고 합니다. 색동 치마, 빨간색 치마로도 구매가 가능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원피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