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여름옷 추천 제품 15가지, 왜 입혀야 할까?

강아지 옷은 일반적으로 체온 유지를 위해 추운 가을, 겨울철에 많이 입히게 되는데요. 그런데 여름철에도 강아지에게 옷이 필요할 때가 있답니다. 강아지 여름옷 필요한 이유 5가지 그리고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여름옷

강아지 여름옷 필요한 이유 5가지

진드기 방지

강아지가 진드기에게 물렸을 때 큰 증상이 없을 수도 있지만, 피부 가려움이나 빈혈 증상부터 심하면 전신마비, 라임병(뇌염, 부정맥 등의 증상)에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미리 진드기 예방약을 바르거나 산책 시 진드기 방지 목걸이,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는데요. 강아지 옷으로 몸을 가리는 것도 진드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bemypet-landscape

다만, 몸통 부분에 진드기를 물리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만 얼굴이나 발, 다리 부위까지 예방하긴 어려워요. 따라서 옷과 함께 다양한 진드기 예방 방법을 함께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및 화상 예방

여름철에는 강아지 체온 조절을 위해 털을 짧게 잘라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털이 여름철 강한 햇빛을 차단하지 못해 일광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강아지 피부층은 사람보다 훨씬 얇고 예민해 일광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더 높아요. 따라서, 산책 시 얇고 시원한 옷을 입혀 자외선을 차단해 주면 좋답니다.

강아지 여름옷

비 오는 날 산책 시 젖음 방지

비가 자주 오는 여름철, 비가 와도 산책을 꼭 해야 한다면 강아지에게 우비를 입혀주세요. 우비를 입히면 더워할 수 있으니 가급적 시원한 소재인 것, 통풍이 잘 되는 제품을 고르면 좋아요. 또한, 산책 시간은 짧게 잡아주세요.

단, 우비는 온몸을 감싸는 올인원 스타일 제품이 많기 때문에 관절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열사병 방지

강아지는 사람처럼 온몸에서 땀을 흘려 체온을 조절할 수 없어요. 땀샘이 발바닥과 혀에만 있기 때문에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여름철 더위로 인해 열사병에 걸리기 쉬워요.

심지어 강아지는 햇빛으로 아주 뜨거워진 바닥 온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더 주의가 필요해요. 그러니 여름철 강아지 산책 시에는 열사병 방지를 위해 쿨링 효과가 있는 옷을 입혀주면 좋습니다.

실내 온도 낮을 때 추위 방지

털이 한 겹인 단일모에 털이 짧은 단모종인 그레이하운드, 미니어쳐 핀셔 등과 같은 견종은 추위를 많이 타요. 그래서 에어컨을 틀면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실내복을 입혀 강아지 체온을 적절히 조절해 주면 좋답니다.

강아지 여름옷

강아지 여름철 산책 TIP

한낮 산책은 피해주세요

여름 산책 시에는 시간이 정말 중요해요. 너무 더운 낮에는 산책을 피하고 해가 강하지 않은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산책을 시켜주세요. 또한, 그늘진 곳에서 산책하는 게 더 좋습니다.

신발을 신겨 발바닥 화상을 예방해 주세요

여름철에는 지면 온도가 매우 높아요. 폭염에는 아스팔트 바닥 온도가 50도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자칫하면 강아지 발바닥 패드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신발을 신겨주면 좋습니다.

여유롭게 산책해 주세요

더운 날에는 강아지도 쉽게 지쳐요. 너무 강도 높은 산책을 하기보다는, 중간중간 그늘이나 시원한 장소에서 쉬어주면서 여유 있게 산책하는 게 좋습니다.

산책 시 꼭 물을 챙겨주세요

여름철 산책 시 강아지가 평소보다 더 많이 헥헥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혀로 체온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갈증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름철 산책 시 물을 꼭 챙겨 다니며 자주 물을 먹여주도록 합시다.

강아지 여름옷

강아지 여름철 온도 조절 TIP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 외에도 강아지 체온을 조절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2가지 온도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쿨매트 사용

강아지가 원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팩이 들어간 방석이나 대리석 재질의 쿨매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귀 겉 부분, 발바닥에 물 발라주기

약간 시원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귀 겉 부분이나 발바닥에 발라주는 것도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차가운 물은 급격한 체온 변화를 일으켜 좋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여름옷 추천 제품 15가지

쿨조끼 5가지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노티독 강아지 쿨조끼, 블루
바로가기

부드럽고 가벼운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물에 적신 후 물기를 짜서 입히는 제품이에요. 수분이 증발하면서 쿨링 효과를 주는 제품입니다.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도기스타 강아지 여름 쿨조끼
바로가기

물에 적신 후 짜서 입히는 시원하고 가벼운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신축성이 좋고 가벼워 강아지가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요. 6XL까지 사이즈도 다양해 대형견도 입을 수 있습니다.

엔젤도그 강아지 쿨조끼 개어리즘 여름옷
엔젤도그 강아지 쿨조끼 개어리즘 여름옷
바로가기

냉감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쿨조끼에요. 물에 적셔 짜내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라 간편합니다. 입고 벗기기 굉장히 편하고, 무게도 21g으로 가벼워요.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야광 쿨 나시
바이담수미 반려동물 야광 쿨 나시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쿨조끼입니다. 야광으로 밤 유용해요. 얇고 부드러운 소재로 강아지에게 시원하게 입히기 좋답니다.

바잇미 반려동물 뉴쿨롭티
바잇미 반려동물 뉴쿨롭티
바로가기

시원한 원단에 에어메쉬 구멍까지 있어 강아지 체온 조절을 도와줍니다. 물에 적신 후 짜서 입히는 제품이에요. 사이즈는 다양한 편이나, 최대 몸무게 약 11kg까지 입힐 수 있어요.

실내복 5가지

데댕 강아지 플라워 끈나시원피스(xs-2xl)
데댕 강아지 플라워 끈나시원피스(xs-2xl)
바로가기

귀여운 플라워 패턴의 끈나시 원피스입니다. 원단도 가볍도 시원한 소재라 여름에 입히기 딱 좋아요.

매그독 솜사탕 도트 민소매 티셔츠
매그독 솜사탕 도트 민소매 티셔츠
바로가기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강아지 민소매 티셔츠입니다. 도트 무늬의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여름철 실내복으로 입히기 적당한 두께입니다.

파스텔독 강아지 메리야스 시원한 민소매 나시티
파스텔독 강아지 메리야스 시원한 민소매 나시티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나시티입니다. 신축성이 좋고 시원한 소재로 여름 실내복으로 좋아요. 1만원 미만의 제품으로 가성비도 좋은 제품입니다.

투스투스 밀크 티셔츠 강아지 민소매 여름옷
투스투스 밀크 티셔츠 강아지 민소매 여름옷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실내복입니다. 신축성이 좋고 재질도 부드러워요. 사이즈는 2XL까지 있고, 최대 12kg의 강아지까지 입힐 수 있습니다.

동동이네 데일리 오가닉나시 강아지옷
동동이네 데일리 오가닉나시 강아지옷
바로가기

면 98%로 제작된 강아지 나시로, 신축성이 아주 좋진 않아 사이즈를 잘 측정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마감이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실내복입니다.

우비 5가지

딩동펫 강아지 레인코트 패션 올인원 후드티
딩동펫 강아지 레인코트 패션 올인원 후드티
바로가기

아주 튼튼한 재질의 강아지 우비로,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입히기 좋아요. 통기성도 좋은 편이에요. 우비에 반사판도 있어 비가 와서 어두운 날씨에도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모즈펫 강아지 아웃도어 레인코트
바로가기

올인원 스타일이 아닌 우비로, 체온 조절에 좋고 관절이 약한 강아지도 입을 수 있어요. 단, 다리와 배는 젖기 때문에 부슬비가 오는 날에 추천합니다.

퍼피엔젤 다기능 강아지 레인코트
퍼피엔젤 다기능 강아지 레인코트
바로가기

아주 튼튼한 재질의 강아지 우비입니다. 모자도 있어서 비가 많이 오는 날에 입히기 좋습니다. 사이즈가 다양해 대형견도 사용할 수 있어요.

퍼피엔젤 MAGAGIOTM 체크 반려동물 레인코트
퍼피엔젤 MAGAGIOTM 체크 반려동물 레인코트
바로가기

귀여운 체크무늬 패턴의 강아지 우비입니다. 허리에 스트링이 있어 강아지 체형에 맞춰 옷을 잡아줄 수 있어요. 단, 모자가 없어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제제펫 프로그 강아지 우비 Q421PDFC040
제제펫 프로그 강아지 우비 Q421PDFC040
바로가기

귀여운 개구리 모자가 달려있는 강아지 우비입니다. 망토 스타일이라 다리, 배가 젖을 수 있어 부슬비가 오는 날에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여름옷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