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한 강아지 옷 추천 10가지 – 봄에 입히기 좋은 제품은?
날이 따뜻해지는 봄, 강아지와 함께 산책이나 나들이도 많이 가게 되는데요. 봄철 강아지 산책 및 나들이 시 입히기 좋은 러블리한 디자인의 강아지 옷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우선, 봄철에 알고 있으면 좋은 강아지 케어법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봄철 강아지 케어법 3가지
1. 진드기 예방하기
진드기 예방, 겨울에도 하는 게 사실 정석이지만, 겨울에는 벌레가 없어 진드기 예방을 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만약 겨우내 진드기 예방을 하지 않았다면, 봄에는 다시 진드기 예방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드기 예방약이나 예방 목걸이를 사용해 주세요.
2. 털 자주 빗기기
봄철에는 강아지가 털갈이를 시작해요. 특히, 겉털과 속털 두겹으로 이뤄진 이중모를 가진 포메라니안, 웰시코기, 골든 리트리버 같은 견종들은 이 시기에 많은 양의 털이 빠지게 됩니다. 충분한 빗질을 통해 죽은 털을 제거해 주면 피모도 건강해지고, 털 날림도 줄일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주의하기
봄은 다른 계절에 비해 꽃가루, 미세먼지가 많이 날리는 계절이에요. 그래서 꽃가루, 미세먼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실내 환경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합니다.
봄에 강아지 옷 입히면 좋은 점
추위 많이 타는 견종은 옷이 필요해요
추위를 많이 타는 말티즈, 치와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등의 견종은 봄이나 가을에도 추위를 탈 수 있어요. 그래서 밤에 산책하거나 경우 그리고 아직 추위가 가시지 않은 초봄에는 옷을 입히고 산책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는 아주 두꺼운 옷보다는 티셔츠 정도의 두께로 충분해요.
약간의 진드기, 이물질 예방 효과도 있어
강아지에게 옷을 입히면, 털 및 피부에 진드기나 이물질이 묻는 걸 약간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산책 후 유난히 나뭇잎이나 흙 등의 이물질이 털에 많이 묻는다면 옷을 입히고 산책하는 것도 좋답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 산책 어떻게 해야 할까?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다면 강아지 산책을 자제하는 게 좋아요. 꼭 산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만 하는 게 좋아요. 부족한 활동량은 실내 놀이를 통해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또, 산책 후에는 강아지 털을 전체적으로 털고 빗어주는 게 좋아요.
참고로, 미세 먼지를 줄이기 위해선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3~5분 정도의 짧은 환기를 해주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러블리한 강아지 옷 추천
티셔츠
귀여운 체리 패턴에 팔 부분에 프릴이 달려 있어 러블리한 느낌의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봄에 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에요. 신축성 좋은 원단으로, 편하게 입히기 좋아요. 실내복으로 입히기도 좋다고 합니다.
잔꽃 패턴에 팔 부분 프릴로 러블리한 느낌의 강아지 티셔츠입니다. 봄철 산책이나 나들이에 활용하기 아주 좋아요. 신축성 좋은 부드러운 면 원단으로 강아지가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아 실내복으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원피스
봄에 잘 어울리는 쨍한 노란색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프릴에 리본이 달려있어 러블리한 느낌이에요. 또, 가방을 멘 듯한 자수가 포인트랍니다. 또, 벨크로(찍찍이)로 고정하는 디자인이라 입히고 벗기기도 편리해요.
봄나들이를 할 때 입히기 좋은 러블리한 디자인의 체크 패턴의 강아지 원피스입니다. 똑딱이 단추로 입히고 벗기기도 쉬운 편이에요. 얇은 면 소재라 봄부터 여름까지도 입힐 수 있답니다. 원피스 상의 부분에는 펀칭이 나있어 러블리함은 물론이고 통기성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얇은 면 소재의 러블리한 강아지 원피스예요. 쨍한 노란색 체크 패턴으로 입혔을 때 아주 귀엽답니다. 똑딱이 단추로 고정하는 스타일로 입히고 벗기기도 편리해요.
가디건
어깨 부분에 사랑스러운 프릴이 달려 있는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약간 도톰하고 등 길이가 길게 나온 옷이라, 보온이 필요하다면 특히 추천해요. 참고로, 사이즈가 약간 크게 나오는 편이며 단추가 잘 풀릴 수 있다고 합니다.
봄과 잘 어울리는 러블리한 느낌의 꽃무늬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큼직한 꽃 패턴으로 귀여운 느낌도 있답니다. 탄탄한 원단으로 세탁을 해도 변형이나 물 빠짐이 있지 않은 고퀄리티 제품이랍니다.
알록달록한 하트 패턴의 러블리한 강아지 가디건이에요. 스판이 있어 신축성이 좋은 편이라 입고 벗기기 편합니다. 단추도 똑딱이로 편리해요. 아주 두꺼운 소재는 아니라 초여름까지 입힐 수 있다고 해요.
올인원
청 멜빵 디자인의 사랑스러운 강아지 올인원이에요. 봄나들이나 사진 촬영용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고정은 똑딱이 단추로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올인원 옷이기 때문에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밝은 파스텔톤 색상에 귀여운 꽃무늬 패턴의 강아지 멜빵바지로 사랑스러워요. 마찬가지로 올인원 스타일로 관절이 안 좋은 강아지에게 추천하진 않아요. 어깨 끈과 배 쪽에는 밴딩 처리도 되어 있어 편리하게 착용시킬 수 있답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